상단여백
HOME IT·게임 IT
삼성SDS, 스타크래프트 게임으로 알고리즘 경진 대회 실시
(사진=삼성SDS 페이스북)

[테크홀릭] 삼성SDS(대표이사 홍원표)는 13일 잠실캠퍼스에서 총 270개팀 631명이 참가한‘알고리즘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 직원들의 높은 관심 속에 2013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알고리즘 경진대회는 사람대신 알고리즘 적용 봇(BOT)으로 컴퓨터 게임 승부를 겨루는 대회이다. 

삼성SDS는 이 대회를 통해 임직원들의 개발 능력을 증진하고 대회가 끝난 후에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의 소스 코드를 리뷰하여 우승 노하우도 공유한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임직원들의 설문조사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경진대회 종목으로 선정했다. 

스타크래프트를 할 때 분당 명령을 내리는 속도를 의미하는 APM(Action Per Minute)이 일반인의 경우 100이하고 프로게이머가 약 4~500인데 삼성SDS 직원들이 개발한 알고리즘이 적용된 봇(BOT)은 최대 1만5000까지 APM이 나온다.

올해 대회엔 참가팀 270개팀 중 ‘퇴근길엔 클로킹’ 팀이 저그 종족으로 489전 324승, 승률 66%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팀 리더인 이대희 책임은 “알고리즘 경진대회는 삼성SDS만의 고유한 문화이다” 며 “스타크래프트 게임에서 내가 짠 코드가 실제 전략으로 구현되서 움직이고 승리하는 짜릿함도 경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참가 팀들을 격려하고 우승팀을 시상한 삼성SDS 홍원표 대표이사(사장)은 “삼성SDS 개발자들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었던 대회였다”며 “개발자들의 역량을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필 기자  philph@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