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정책 실시간 핫이슈
외교부 환경부 정책협의회, “양 부처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희망 한다”

사진=환경부 페이스북

13일 외교부와 환경부가 '외교부-환경부 정책협의회'를 갖고 환경 분야 주요 외교현안에 대해 협력 방안을 모색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외교부에 따르면, 강경화 외교장관과 김은경 환경부 장관 주재로 이날 서울에서 열린 협의회는 기후변화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대응, 환경 분야 해외진출 및 양자협력 등 환경 분야 주요 외교현안에 대해 양 부처의 상호 이해를 높이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 장관은 "기후변화 및 지속가능발전은 현재 국제사회가 가장 우선순위에 두고 있는 의제로서 이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서는 국내외적 협업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양 부처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희망 한다"고 밝혔다.

그런가 하면 김 장관은 "급박하게 돌아가는 국제정세에 대응하고 전 세계적 쟁점인 기후변화, 지속가능발전 목표에 대한 협상과 대응을 위해 양 부처 간 유기적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국민 건강보호와 직결되는 미세먼지 문제 해결 관련 대중국 협력 강화를 위해 양 부처의 적극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향후 양 부처는 협력과제 이행을 위해 장관급 정책협의회와 함께 협력과제별로 활발한 국장급 이하 실무협의를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김어진 기자  eojin_kim@techholic.co.kr

<저작권자 © 테크홀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어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재미있는 테크월드 세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